이 글에서는 사주 갑술일주(甲戌日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 본문에서 갑술일주 성격 특징과 직업, 갑술일주 남자 여자 성향 띠궁합, 갑술일주로 알려진 연예인 유명인 등 정보를 확인 해 보세요.
일주론은 사주에서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간지 글자를 풀이한 것을 말합니다. 일주는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글자로, 타고난 기질이나 성향, 성격 특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주만 가지고 사주 전체를 해석하는 것은 맞지 않으며, 참고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술일주 성격 특징
갑술일주(甲戌日柱)는 초봄의 기운을 가진 갑목(甲木)과 늦가을의 기운을 가진 술토(戌土)가 결합된 모습입니다. 새싹이 돋아나고 만물이 깨어나는 시기를 상징하며, 술토는 몸과 마음이 분주한 개를 의미합니다.
일지 술토는 갑목에게 편재로 작용하며, 십이운성 양지에 놓여 있습니다. 지장간에는 신금, 정화, 무토가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 정관, 상관, 편재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의 정관은 책임감도 강하고 대인관계가 무난한 편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일하기 좋아하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협력하는 데에도 능숙한 편입니다. 또한, 뛰어난 직감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탁월합니다.
목(木)의 에너지와 토(土)의 안정감을 가지고 있어, 일을 추진하거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끈질긴 인내와 끊임없는 노력을 보입니다.
변화에 잘 적응하고, 주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직장이나 인간관계에서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관의 영향으로 반항아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자신만의 생각과 판단에 따라 독단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경향이 있어 사람들과 갈등을 빚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에 대한 열정과 진취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어, 성공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공하는 경우도 많지만, 실패하고 나서 모른 척을 하고 도망가는 성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갑술일주는 목의 기운이 토기운을 극하게 될 경우 목기운에 해당하는 간, 담낭, 피부 등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금의 기운이 약해지기도 쉬우므로 폐, 대장 등 건강에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갑술일주 직업
갑술일주는 대인관계가 좋아 조직생활을 잘 해내는 편이지만, 제멋대로하려는 경향이 있어 누군가가 간섭하거나 통제하는 것을 싫어하고, 재물에 대한 욕심으로 직장보다는 자기 사업을 하는 것이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게 된다면 부동산, 보험, 저작권, 인력소개, 기획사 등 계통과 잘 맞을 수 있으며, 가구나 디자인, 인테리어, 무역, 유통업 등과도 인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직업을 갖게 된다면 상관을 활용한 화술과 표현능력에 관련된 아나운서, 방송인, 전문강사, 교사 등의 직종을 선택하는 것도 좋고, 의료, 법조, 금융, 화학, 디자인 계통의 전문직종도 괜찮습니다.
갑술일주 남자
갑술일주 남자는 일지가 재성으로 배우자와의 인연이 좋은편이지만, 관심과 욕심이 커지게 될 경우 이별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갑술일주 남자와 잘 어울리는 여자 띠궁합으로는 소띠, 호랑이띠, 말띠, 양띠, 개띠가 있습니다.
갑술일주 여자
갑술일주 여자의 배우자와의 인연은 무난한 편이지만, 성격이 강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경우 이별 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갑술일주 여자는 식상에 묘지를 두고 있기 때문에 유산을 조심해야 하며, 자식이 아플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관성이 공망이기 때문에 남편과의 관계에서도 적절하게 잘 대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갑술일주 여자와 잘 어울리는 남자 띠궁합으로는 쥐띠, 소띠, 범띠, 양띠, 닭띠, 돼지띠가 있습니다.
갑술일주 연예인
사주에 갑술일주를 가진 연예인 등 유명인으로는 김사랑, 남지현, 장기하, 송윤아, 김성주, 엄기준, 유희열, 지효, 공지영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