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사주 갑자일주(甲子日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 본문에서 갑자일주 성격 특징과 직업, 갑자일주 남자 여자 성향 띠궁합, 갑자일주로 알려진 연예인 유명인 등 정보를 확인 해 보세요.
일주론은 사주에서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간지 글자를 풀이한 것을 말합니다. 일주는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글자로, 타고난 기질이나 성향, 성격 특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주만 가지고 사주 전체를 해석하는 것은 맞지 않으며, 참고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일주 성격 특징
갑자일주(甲子日柱)는 일간 갑목과 일지 자수의 결합으로, 갑은 다 자란 큰 나무를 의미하고, 자수는 바다 또는 호수와 같은 물을, 동물 쥐를 상징합니다.
갑자일주의 자수는 특히 겨울철 차가운 물을 나타내기 때문에 겨울나무에 비유할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큰 나무 밑에 있는 쥐의 물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나무의 기운을 가지고 있으므로 인정이 많고 착한 성품을 가졌으나, 내면에는 차갑고 깊이를 알수 없는 물과 같이 음흉하고 냉정한 성향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일지 자수는 갑목에게 정인으로 작용하며, 십이운성 목욕지에 놓여 있습니다. 지장간에는 임수와 계수가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 편인과 정인에 해당합니다.
갑자일주는 자존심과 고집이 세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있지만, 다행히 융통성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또한, 이들은 정신적인 활동을 선호하지만, 한편으로는 나서는 것을 좋아하고 우두머리 기질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결심한 것은 강한 추진력과 책임감으로 끝을 보는 편입니다.
갑자일주는 일지와 지장간이 모두 인성으로 구성되어 있어 인성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인성과다 또는 인성혼잡 성향이 나타나기쉽습니다.
이들은 성품이 도덕적이고 고상함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정이 많아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속으로는 이해타산이 있으며 자신의 속마음을 숨기고, 편 가르기를 하기도 하며, 냉정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과 부정이 왔다갔다하고, 어떤 것을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생각이 많고, 뭐든지 부정적으로 보는 성향이 있으며, 의심도 지나치게 많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심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기를 당하기 쉽습니다. 정인은 뭐든지 좋은 쪽으로 생각하려는 경향이 있고, 편인은 작은 하나를 신뢰하게 되면 전체를 다 인정해버리는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늘 사기를 주의해야 합니다. 중요한일은 꼭 한번 더 심사숙고 후 결정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성이 강한 사주는 어머니와 인연이 깊은 편이며, 그로인해 마마보이나 마마걸이 될 수 있습니다. 겉으로는 주체적으로 보이지만, 속마음은 타인에게 의지하려는 모습을 보이므로, 모성본능을 자극하기 때문에 인복이 많은 편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갑자일주의 자수는 도화에 해당합니다. 도화 중에서도 가장 음욕이 강한 나체도화에 해당하기 때문에 성적인 욕구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잘 해소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만약 이를 다스리지 못할 경우 평생 색정으로 고생할 수 있으며, 항시 술과 이성을 조심해야 합니다.
갑자일주는 수기운과 관련된 신장, 허리 디스크, 생식계통 등 건강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주 다른글자에 수기운이 강할 경우 지나치게 냉하게 될 수 있으므로, 화기운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일주 직업
갑자일주는 인성을 사용하여 학문, 지식, 자격증과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잘 맞을 수 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학문, 연구, 교육 등 계통이나 예술, 문화, 출판, 기획 등 관련 계통으로 진출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직장을 다닌다면 공직이 가장 잘 어울리지만, 사주원국에 따라 교육사업, 육영사업, 항공, 운수, 무역, 여행, 부동산, 토목, 건설, 화학, 검찰, 교도관 등의 직업을 가져도 좋습니다.
만약 사주 다른 글자에 편재가 적절하게 잘 위치하고 있을 경우 사업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체로 콘텐츠, 문서, 상담, 프랜차이즈, 컨설팅 등 분야가 추천됩니다.
갑자일주 남자
갑자일주는 지지가 인수이기 때문에 어머니와의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생 어머니의 참견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마마보이의 성향을 갖게 될 수 있으며, 결혼 후에도 이것이 배우자와의 갈등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부친과의 덕은 크게 없으며, 떨어져서 살 수도 있습니다.
자식과의 인연도 박한 편이므로 만약 사주 원국 글자에 금 오행이 약하거나 없을 경우 자식의 건강을 우려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배우자 덕이 있을 수 있으나, 갑자일주 남자는 주색과 풍류를 좋아하여 외모만 보고 여성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해 결혼 우 배우자와의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일주 남자와 잘 맞는 여자 띠궁합으로는 소띠, 범띠, 용띠, 뱀띠, 양띠, 원숭이띠가 있습니다.
갑자일주 여자
갑자일주 여자도 마찬가지로 친정 어머니를 모시고 살거나 시댁보다 친정을 더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배우자나 고부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주 다른 글자에 수 오행이 강할 경우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있을 수 있지만, 화류계로 빠질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남성에게 인기가 많아도 결혼 후 딱히 배우자 덕도 없을 뿐더러, 배우자의 건강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결혼은 가능한 늦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일주 여자와 잘 맞는 남자 띠궁합으로는 소띠, 범띠, 용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가 있습니다.
갑자일주 연예인
사주에 갑자일주를 가진 연예인 등 유명인으로는 이재용, 조세호, 엄정화, 유재환, 윤세아, NS윤지, 손태영, 홍수현, 임원희, 조보아, 전광렬, 빈지노, 황정음 등이 있습니다.